본문 바로가기
🌵개인 공부/돈 공부

💳🐝대학생 신용카드 만드는게 좋은 이유, 신용점수 올리기

by 소우118 2021. 10. 29.


며칠 전에 농협 신용카드 이벤트를 신청하고 신나가지고 블로그에 소개해놨다가 급히 지웠다.
왜냐면 카드 만들기에 실패했기 때문이다ㅜ
이미 주거래 은행을 통해 신용카드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대학생신분으로 신용카드 만들기가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
좋은 정보인줄알고 나누려다가, 헛수고 시킬뻔 했구나해서.. 놀라서 글을 비공개했다.

대신에 신용카드를 잘 쓰는 법과,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법을 적어두려고 한다.
(농협말고 다른 곳에서는 만들 수 있다. 대학생이어도 주거래은행이면, 잔고도 있고 알바비 등등 돈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대학생이 신용카드를 쓰면 안 좋단 말도 많지만 쓰기 나름인 것 같다.
할부를 긁을까봐 무서운 사람은 당연히 안 만드는 게 맞고.. 본인이 체크카드 쓰듯 쓸 생각이라면 만드는 게 좋다.

나는 신용카드를 1년 넘게 쓰고 있는데 혜택도 많이 받았고, 신용점수도 계속 올리고 있다.
신용등급 관리 목적으로 신용카드를 만든다고 한다면
오히려 여신거래를 할 일이 없는 대학생 시기에 최대한 빨리 만들어 두는 편이 좋다고 생각한다.


주거래 은행에서 본인이 가장 많이 쓰는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를 만들면 된다.
가계부앱을 깔아서 분석해보면 딱 맞게 추천 목록도 주니까, 거기서 고르면 쉽다.
내 경우에는 한 달에 15000원에서 많으면 25000원까지 할인을 받는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체크카드 쓰듯 신용카드를 쓰고 있고, 가계부 앱을 같이 쓰면서 얼마나 쓰는지 보고있다.
가계부 앱은 '뱅크샐러드'를 쓴다.
은행 계좌랑 카드를 아이디를 연동하면 알아서 가계부도 써주고, 이런 저런 통계도 내준다.
뱅크샐러드가 아니어도, 토스나 네이버 등 여러군데서 가계부 앱을 쓸 수 있다.


그래서 이렇게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면 할인 혜택도 많고
미리 미리 신용점수도 올려둘 수 있다.
그리고 신용점수를 올리려면 신용카드 한도의 50% 이하만 사용하는게 중요하다.
꾸준히 연체없이 신용카드를 써도 한도에서 50%를 넘게 사용하면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

약사 면허 다음 목표는, 빠른 은퇴기 때문에 노동소득으론 모자르다ㅎ
얼른 집도 사고 싶다.

아무튼 그래서 이번에 농협에서 신용카드는 못 만드었지만, 삼성카드에선 성공했다.



다음주에 이걸로 스터디카페 공짜로 다니려고 욕봤따.. 컴퓨터 잘 못하는데 필요한 서류 뽑느라 한 시간 걸렸나?..
연회비 1만원 빼고 9만원 이득이니 당연히 해야한다 생각한다.

삼성카드의 경우에는 대학생이어도 6개월 평균 잔고가 50만원만 되면 신용카드를 만들어준다.
(단 신용점수가 신용평가 회사 NICE 기준으로 680점 이상이어야 한다.
만약에 신용점수가 여기에 못 미치면 은행 한 곳에서, 꾸준히 체크카드를 써서 점수를 올려놔야 한다. )








반응형

댓글